-
16:46
String Orchestration (1. String Articulation and MIDI)
Chapter 1. String Articulation and MIDI
with Cinematic Studio Strings (MIDI Virtual Instrument)
(English Version) -
21:30
스트링 편곡법 (비디오북) - 제 14장 클래시컬 발라드
비디오북 구입처: https://smartstore.naver.com/janinto
이 책은 작편곡 지망생들에게 팝 오케스트레이션의 실마리와 기초를 제시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거대한 클래식과 정통 재즈의 산맥을 과감히 비켜 제치고 대중음악 속에 널리 통용되고 있는 오케스트레이션 기법의 기초를 간추려 제시하고 있습니다. -
44:16
스트링 편곡법 (비디오북) - 제 3장 스트링 시퀀싱
비디오북 구입처: https://smartstore.naver.com/janinto
이 책은 작편곡 지망생들에게 팝 오케스트레이션의 실마리와 기초를 제시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거대한 클래식과 정통 재즈의 산맥을 과감히 비켜 제치고 대중음악 속에 널리 통용되고 있는 오케스트레이션 기법의 기초를 간추려 제시하고 있습니다. -
14:48
스트링 편곡법 (비디오북) - 제15장. 뮤지컬 발라드 I
비디오북 구입처: https://smartstore.naver.com/janinto
이 책은 작편곡 지망생들에게 팝 오케스트레이션의 실마리와 기초를 제시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거대한 클래식과 정통 재즈의 산맥을 과감히 비켜 제치고 대중음악 속에 널리 통용되고 있는 오케스트레이션 기법의 기초를 간추려 제시하고 있습니다. -
02:44
'오케스트레이션' - 절약과발전 6
이 책은 2013년에 발간되어 뮤지컬/영상음악 작편곡 지망생들에게 각광받았던 "오케스트레이션(편곡개념편)"의 2018년도
개정판이자 미디파일 제공버전이다. 편곡요소와 필인, 성부쌓기의 기술, 편곡적인 절약과 발전법, 내성부의 호응과 독립
등의 21가지 전문 오케스트레이션 기법을 소개하고 있다.
국내외 대부분의 음악 이론 서적들이 재즈 화성, 정통 클래식, 악기론, 미디 메뉴얼, 믹싱 등의 일반적 범주에 머물러
있다. 이에 반하여 이 책은 현대 대중문화의 중심에 서 있는 영화/뮤지컬/방송/드라마 등을 위한 기악적 오케스트레이션
기법들을 예제와 함께 소개하고 있으며, 또한 Ennio Morricone, Alexandre Desplat, Harry Gregson Williams, John
Powell, James Horner 등의 세계적인 영화음악가들이 해당 기법들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가를 설명하였다.
기본적인 MP3 뿐만 아니라 예제 분석곡들의 44개의 오케스트라 풀파트 미디파일(큐베이스, 로직, 스튜디오원, 케이크워
크, 에이블톤 등에 호환되는 mid 파일)이 함께 제공되는데, 자동룹 샘플이나 아르페지에에터 등을 사용하지 않은, 저자
의 20년 미디음악 작업 기간 동안 정성스럽게 편곡 시퀀싱된 파일들이다. 따라서 독자들의 오케스트레이션 수업에 생생
히 살아 있는 기법들을 전해드릴 수 있으며, 자신의 가상악기로 직접 변환, 실습해 볼 수 있다.
Chpt1. 편곡요소와 Fill in11
1. 선율의 필인12
2. 리듬의 필인13
3. 화음의 필인14
4. 박과 마디추가의 필인14
5. 템포의 필인15
6. 진행유형의 필인15
7. 음역/ 음장의 필인16
8. 성부/ 악기의 필인17
9. 악기등장, 진행유형의 필인 (Claude-Michel Sch-nberg)18
10. 효과진행, 마디추가, 대화진행, 악기의 필인 (Alexandre Desplat)19
11. 과제 (Joe Hisaish)24
Chpt2. 성부 쌓기의 기초27
1. 진행유형의 유지27
2. 성부(악기)개수의 유지28
3. 성부간격(음역)의 유지28
4. 예외의 경우29
5. 성부쌓기의 예제29
6. 2/4/8/16 마디 단위32
7. 성부의 침범 - 다른 진행유형 사이 (Remidios)32
8. 성부의 침범 - 같은 진행유형 사이 (Henry Mancini)34
9. 활기찬 스트링 앙상블37
Chpt3. 성부 쌓기의 발전41
1. 마디리듬, 구성리듬 (Luis Bacalov)45
2. 기타의 강세와 템포 변화47
3. 스트링의 리드믹 익스프레션47
4. 스트링의 편곡리듬48
5. 편곡의 완성49
Chpt4. 그루핑의 기초51
1. 진행유형의 선별52
2. 그룹, 밸런스52
3. 추가 성부의 활기53
4. 그룹 간의 관계54
5. 그루핑 예55
Chpt5. 그루핑의 발전61
Chpt6. 절약과 발전67
1. 선율/리듬/음역/강세/화음(개수)69
2. 리듬/템포/화음(리하모니제이션)/진행유형69
3. 악기/성부/주법/진행유형71
4. 협화적 독립선율(제 2,3,4선율)/진행유형/변마디72
5. 몽환적 독립선율/진행유형(리듬적)/주법73
6. 루바토/변박/진행유형75
Chpt7. 내성부의 호응과 독립77
1. 호응적, 배경적인 내성부78
2. 독자적인 내성부 (선율적 아르페지오)82
3. 독자적인 내성부 (선율적 근화음, 선율적 리듬)83
4. 대비적인 내성부84
5. 대비적+독자적인 내성부86
6. 과제 (Ennio Morricone)88
Chpt8. 인상적 제스처91
1. 피아노, 하프, 스트링의 체스처 (Nicola Piovani)92
2. 바순, 클라리넷, 바이올린의 체스처 (Luis Bacalov)96
Chpt9. 바통 건네기101
1. 선율을 반복하는 바통 (Aleksandr Borodin)101
2. 선율을 이어가는 바통 (Marvin Hamlisch)103
3. 딜레이 바통과 선율 이음의 바통 (Harry Gregson Williams)107
Chpt10. 솔로 in 앙상블111
1. 단독적112
2. 주도적115
3. 병행적118
------ 이하 생략 (총 21장) ------ -
02:16
'오케스트레이션' - 절약과발전 2
이 책은 2013년에 발간되어 뮤지컬/영상음악 작편곡 지망생들에게 각광받았던 "오케스트레이션(편곡개념편)"의 2018년도 개정판이자 미디파일 제공버전이다. 편곡요소와 필인, 성부쌓기의 기술, 편곡적인 절약과 발전법, 내성부의 호응과 독립 등의 21가지 전문 오케스트레이션 기법을 소개하고 있다.
국내외 대부분의 음악 이론 서적들이 재즈 화성, 정통 클래식, 악기론, 미디 메뉴얼, 믹싱 등의 일반적 범주에 머물러 있다. 이에 반하여 이 책은 현대 대중문화의 중심에 서 있는 영화/뮤지컬/방송/드라마 등을 위한 기악적 오케스트레이션 기법들을 예제와 함께 소개하고 있으며, 또한 Ennio Morricone, Alexandre Desplat, Harry Gregson Williams, John Powell, James Horner 등의 세계적인 영화음악가들이 해당 기법들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가를 설명하였다.
기본적인 MP3 뿐만 아니라 예제 분석곡들의 44개의 오케스트라 풀파트 미디파일(큐베이스, 로직, 스튜디오원, 케이크워크, 에이블톤 등에 호환되는 mid 파일)이 함께 제공되는데, 자동룹 샘플이나 아르페지에에터 등을 사용하지 않은, 저자의 20년 미디음악 작업 기간 동안 정성스럽게 편곡 시퀀싱된 파일들이다. 따라서 독자들의 오케스트레이션 수업에 생생히 살아 있는 기법들을 전해드릴 수 있으며, 자신의 가상악기로 직접 변환, 실습해 볼 수 있다.
Chpt1. 편곡요소와 Fill in11
1. 선율의 필인12
2. 리듬의 필인13
3. 화음의 필인14
4. 박과 마디추가의 필인14
5. 템포의 필인15
6. 진행유형의 필인15
7. 음역/ 음장의 필인16
8. 성부/ 악기의 필인17
9. 악기등장, 진행유형의 필인 (Claude-Michel Sch-nberg)18
10. 효과진행, 마디추가, 대화진행, 악기의 필인 (Alexandre Desplat)19
11. 과제 (Joe Hisaish)24
Chpt2. 성부 쌓기의 기초27
1. 진행유형의 유지27
2. 성부(악기)개수의 유지28
3. 성부간격(음역)의 유지28
4. 예외의 경우29
5. 성부쌓기의 예제29
6. 2/4/8/16 마디 단위32
7. 성부의 침범 - 다른 진행유형 사이 (Remidios)32
8. 성부의 침범 - 같은 진행유형 사이 (Henry Mancini)34
9. 활기찬 스트링 앙상블37
Chpt3. 성부 쌓기의 발전41
1. 마디리듬, 구성리듬 (Luis Bacalov)45
2. 기타의 강세와 템포 변화47
3. 스트링의 리드믹 익스프레션47
4. 스트링의 편곡리듬48
5. 편곡의 완성49
Chpt4. 그루핑의 기초51
1. 진행유형의 선별52
2. 그룹, 밸런스52
3. 추가 성부의 활기53
4. 그룹 간의 관계54
5. 그루핑 예55
Chpt5. 그루핑의 발전61
Chpt6. 절약과 발전67
1. 선율/리듬/음역/강세/화음(개수)69
2. 리듬/템포/화음(리하모니제이션)/진행유형69
3. 악기/성부/주법/진행유형71
4. 협화적 독립선율(제 2,3,4선율)/진행유형/변마디72
5. 몽환적 독립선율/진행유형(리듬적)/주법73
6. 루바토/변박/진행유형75
Chpt7. 내성부의 호응과 독립77
1. 호응적, 배경적인 내성부78
2. 독자적인 내성부 (선율적 아르페지오)82
3. 독자적인 내성부 (선율적 근화음, 선율적 리듬)83
4. 대비적인 내성부84
5. 대비적+독자적인 내성부86
6. 과제 (Ennio Morricone)88
Chpt8. 인상적 제스처91
1. 피아노, 하프, 스트링의 체스처 (Nicola Piovani)92
2. 바순, 클라리넷, 바이올린의 체스처 (Luis Bacalov)96
Chpt9. 바통 건네기101
1. 선율을 반복하는 바통 (Aleksandr Borodin)101
2. 선율을 이어가는 바통 (Marvin Hamlisch)103
3. 딜레이 바통과 선율 이음의 바통 (Harry Gregson Williams)107
Chpt10. 솔로 in 앙상블111
1. 단독적112
2. 주도적115
3. 병행적118
------ 이하 생략 (총 21장) ------